개인정보를 소중히

넥슨 오픈 API가 오픈했다길래 십여년전(… 아니 그보다 훨씬 전인가…?)에 마지막으로 접속하고 잊어버린 아이디에 접속을 해봤습니다. 계정이 휴면되지 않고 남아 있는 것을 감사해야하는 것인지 모르겠네요. 3만5천원 가량의 넥슨캐시가 있었던…

타이베이에 다녀왔습니다

  부모님 모시고 갔던 대가족 여행이었기에 여행 아닌 고행이었지만, 깨달음을 얻고 돌아와서 의미가 있었어요. 가 있는 내내 비가 내려 우울하고 추웠던 탓에 기회가 된다면 다시 가서 추억 덧씌우기를…

코로나 확진

그간 잘 피해 다녔는데 …. 오늘 처음으로 양성 판정을 받았습니다. 감기와는 어나더 레벨이네요(…) 주요 증상은 발열, 오한, 메스꺼움, 근육통… 새벽에 위액까지 다 토해내고도 메스꺼움이 스멀스멀. 근육통으로 일어나기가 힘든…

텀블벅 DVD 도착

11일 금요일 택배 도착. 완전 잊고 있었는데 잊을만 할 즈음 도착한 텀블벅 택배는 서프라이즈 선물 같기도 하군요. 그리고 주말인 덕에 드디어 이 영화를 보았습니다. 2년 전에 샀던 외장…

중간 점검

EBS 연간구독을 했는데 아직도 위대한 수업을 다 보지 못했다. 당신의 문해력은 꼭 봐야 할 것 같은데…. 인프런 수업도 중간에서 진행이 안되고 있다. 의지 박약임 무엇보다 건강을 신경써야 할…

넌 내 편이지?

말과 글이 어눌해간다. 생각이 흐르는대로 써보는 일기. 고3 때였나… 방황 한 것은 아닌데, 그렇다고 목표가 있는 것도 아니었다. 그저 일어나서 씻고 학교에 갔다가 자율 끝나면, 학원에 가고, 학원…

근황

여태 코로나19도 걸리지 않고 잘 지냈는데, 오뉴월 감기를 정통으로 맞았다. 4월 말부터 시작된 기침은 후두염으로 진행이 된 것인지 목이 완전히 잠겼다. 매번 맞던 독감예방접종도 지난해에만 걸렀더니 이렇게 된건가…(…)…

Christopher X CHUNG HA – When I Get Old

넋 나가는 천상의 목소리 조합..😻 귀 호강이다. 하루종일도 들을 수 있음!

트리플타운 – 작은 게임이 주는 교훈

개발자가 주는 팁은 인생의 명언처럼 깨달음의 울림을 주지만, 게임을 진행하면서는 팁에 대해 잊는다. 잘못 놓은 수는 실행취소 기능으로 거둬 들이고 다시 놓을 수 있다. 하지만 잘못을 돌이킬 때는…

가짜의 세상

쓰지 못하는 병에 걸렸다. 제목줄에 깜빡이는 커서를 5분 넘게 바라보았다. 블로그에는 다듬어지지 않은 무수한 낱말 쪼가리들이 임시글로 저장되어 있다. 이제는 글줄을 엮어서 작은 문단 하나를 만드는 일도 버겁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