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s "Enter" to skip to content

마이너 라이프

불매라는건 참 피곤한 행동이다. 나는 수년째 몇몇 브랜드를 불매하고 있다. 아예 구매를 하지 않는 종류가 있고, 조금 덜 구입하는 것이 있다. 이중에 삼성 제품은 아예 안 사는 타입으로, 제품구매를 안하게 된건 15년전쯤부터이다.

안드로이드 핸드폰을 쓰면서 삼성 핸드폰을 안 쓰는 일은 힘든 일이다. 큰 대안이 없던 탓에 나는 그동안 지독히도 말 많았던 LG전자 핸드폰을 15년 넘게 썼다. 이번에도 예외가 아니었다. 지금에 와서는 그냥 속 편하게 아이폰을 샀었어야 했다 하는 후회가 들지만.

아무튼 작년 6월. 핸드폰이 꺼져서 완전히 켜지지 않는 지경이 되어서 긴급하게 집앞에서 구매를 했다. 제품이 없어서 퀵을 기다렸다가 당일 개통을 했는데 생각보다 시간이 많이 지체된 탓에 오후 6시가 넘어서야 개통이 됐다. 카메라는 개통 첫날부터 자동으로 꺼지는 등 문제가 있었지만, 앱 탓이려니하고 내버려둔게 화근이었다. 그 날은 너무 지쳐있었다. 카메라 꺼짐은 나아지지 않았고, 어느날 충전단자가 부식되어서 충전케이블 인식불능이 되어서야 점검을 받으러 갔다. 그 때가 9월쯤. 방수폰이라도 사실은 방수가 안된다는 것도 알게 되었다. 맞는 말이다. 전자제품이 물에 닿는건 바람직한 일이 아니다.

아무튼 카메라는 여전히 꺼지는 와중에 저장공간이 꽉차서 데이터 케이블 인식불능을 알게되었다. 이번엔 충전은 되는데 USB케이블 인식이 안된다. 12월이었다. 이 때 서비스센터에서 카메라를 초기화해보고, 공장초기화를 했지만 카메라는 해결되지 않았다. 데이터 케이블 인식 불능은 아예 보드 문제라고 했다.(….) 연말이라 부품 재고도 며칠 기다려야 했고, 메인보드 교체전에 데이터 백업도 안된 상태라 그냥 돌아왔다. 이 날부턴 전화통화를 할때마다 에코까지 생겼다. 점점 핸드폰 상태가 안 좋아지는 기분이 들었다.

그리고 오늘 오후. 드디어 큰 맘 먹고 서비스 센터에 가서 메인보드를 교체했다. 카메라는 현재까진 문제가 없다. 통화품질도 괜찮은 것 같다.
엔지니어는 충전단자 부식이 일어날때 합선 비스므레하게 일어난 것 같다고 했지만, 내 생각엔 그냥 처음부터 불량이었던 것 같다. 카메라가 언제 꺼질까 노심초사하다가 끄기전까지 종료가 안되니 적응이 안되네;;

언제나 느끼는 것이지만, 마이너한 선택지는 인생을 고달프게 한다. 말이 좋아 불매지, 2등 제품만 좋아하는 성향은 사서 고생하게 만드는 일이 많다. 안가도 될 서비스 센터를 세번이나 갔는데 이젠 문제가 없으려나. 제발 없었으면…

오늘 일정이 많아 아주 분주했는데 서비스센터까지 다녀오느라 피곤… 카카오톡도 아직 설치를 못했다. 그래도 드라마는 한 편 보고 자야지…

2 Comments

  1. pyan pyan 2019년 1월 11일

    헐… 저랑 비슷하시네요. 폰도 LG, 노트북도 LG, 디카는 파나소닉& 펜탁스–;;, 보조장비(?)는 거의 샤오미(…). 백색가전이야 어짜피 LG가 세계최고니 상관 없지만 컴퓨터 IT용품을 LG로 쓰는게 마냥 편하지는 않은 듯합니다. 삼성이 사실 AS는 최고지요. 편리하기도 하고… 그런데 이상하게 삼성이 싫어요. 그냥 안쓰고 싶은 듯합니다. 다른 분은 모르겠고, 저 개인적으로는 나름 마이너리티 프라이드라고 스스로 합리화하지만 사실은 숨겨진 중2병 속성같아요.–;;;;; 들키면 쪽팔리니깐 몰래 숨어하는 중2병 아니면 소박한 반골정신인 듯하네요.

    • 아라 아라 2019년 1월 14일

      ㅎㅎ저랑 비슷한 면이 있으신가봐요. 맞아요. 백색가전이야 상관없는데, 다른 전자제품은 헬엘지(….); 특히 스마트폰은 정말 한숨나오네요. 하아. 중2병일까요.. ㅠㅠ (내년엔 정말로 아이폰을 살거야! 구글마켓에 그 수많은 앱들을 놔두고?…. 무한 반복)
      어제 신년회겸 지인들과 만나서 보드게임을 하고 놀았는데, 점심먹고 N빵하는데 저는 그 흔한 카뱅 계좌 하나 없어서요. 600만명 가입자 돌파했다는 뉴스를 보고나니 600만명에 속하고 싶지 않아서 계좌 안텄다고 했더니 저더러 완전 아싸(…)라고 하네요..ㅋㅋㅋ 저는 자부심까진 아닌것 같고, 그냥 1등이 다 해먹는게 마음에 안들어요.; 음.. 쓰고보니 참 별것도 아닌게, 정말 중2인듯하네요 ㅋㅋㅋ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