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작심삼일Page 1 of 2

Blender #4

트리 만들기 물체 생성(Shift+A) → 원뿔선택(Cone) → 좌하단의 Add Cone에서 아랫면의 점 개수(Vertices)를 8개 정도로 줄여줌 → 복사(Shift+D)하여 전나무의 형태 만들기…인데 면이 차 있어서 예쁘지 않으므로 복사본 Delete…

Blender #3

모드 전환(Tab) : 물체가 선택된 상태에서 누르면 모드 전환. UI 위치는 좌상단에 Object Mode라는 메뉴 아랫쪽에 Edit Mode가 존재. 선택모드 활성화(1, 2, 3) : Edit Mode에서 물체의 3가지…

Blender #2

까망고니 채널은 메뉴 하나 하나 아주 자세히 설명해줘서 나와같은 무식자에게 아주 좋다. 모니터가 1개인건 좀 아쉽네. 하지만 간만에 강의를 듣자니 왠지 졸림…. 뒷부분은 졸려서 집중이 안되어 몇 번을…

Blender #1

3월 쩜백 도킹. 항상 신기술 이슈는 쩜백발이고, 언제나 귀가 얇아서 잘 낚인다. 그렇게 이즈가 블렌더를 시작하였다. 그리고 나의 시작은 단순한 호기심이다. 일과중에는 아무 제약이 없는 자유시간은 약 2시간….

Substance Designer #3

슬슬 강의가 버거워진다. 한계점이 예정보다 더 빨리 찾아올 것 같다. 이번 주는 지브러시에서 만든 매쉬파일을 가져와서 섭스턴스에서 색을 입히는 주제였다. (당연히 이미지의 바위 매쉬는 내가 만든 것이 아니다.)…

Substance Designer #2

오늘의 수업은 색 지정. 지난주 수업이 오후 11시부터 시작됐기에 저녁을 먹고 동네 카페에서 노닥거리고 있었더니, 이번 주는 수업이 이미 9시부터 시작됐었다고 한다. 집에 들어와서 그 사실을 알았을 땐…

Substance Designer #1

회사를 관두고 제일 자주 만난 지인이 있다면 그 사람은 쩜백일 것이다. 특별한 일이 있지 않으면 티타임을 거절하는 법이 없고, 하소연을 해도 싫은 내색이 없어서 우울을 떨치기 위해 자주…

3ds Max – 생명체를 만들어보자

박스로만 만들어보다가 처음으로 플랜과 미러를 써보게 되었다.기본적으로 앞뒤가 존재하는 플랜은 뒷면이 없기때문에, 복사를 해서 플립 해주어야 한다.나름 비단잉어라고 만들었지만, 맵핑후에도 과연 그렇게 말할 수 있을까?…ㄱ-꼬리때문에 여러모로 골치가 아파서,…

3ds Max – 언랩

처음엔 머그컵 모델을 이용해서 언랩에 대한 설명을 들었는데,이해하기가 너무 어려워서 그만두고 주말동안 와우만 하면서 휴식했다. (….)나중에 채택된 교재는 모나토때 쓰던 오리 모델링이었다.어째서인지 오히려 너무 단순한 컵보다는 이해하기 좋았다는…

3ds Max – 맵핑

주사위를 제작하기 위해 큐브에서 모서리를 깎아내고, 불린 기능으로 속을 파냈지만실제로는 챔퍼박스로 만들면 깔끔하게 모델링이 되기때문에 이렇게 만들지는 않는다.쓸모없는 작업이지만 기초 다지기용으로… 이 다음에는 맵핑을 배우기 위해 로폴 주사위를…